조합소개

조합원 동지들과 함께 희망을 현실로 바꾸겠습니다.

위원장 인사말

근로복지공단 노동조합
위원장

김종섭

“함께 싸우고 함께 승리합시다”

근로복지공단 노동조합 위원장 김종섭입니다.
근로복지공단노동조합 최초의 연임 위원장을 탄생시켜주신 조합원 동지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연임을 통해 저와 새 집행부에 걸어주신 조합원 동지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저 김종섭은 우리 동지들의 임금과 복지를 획기적으로 끌어올리겠다는 약속을 반드시 지키겠습니다.

사랑하는 조합원 동지 여러분!

새로운 3년의 임기를 시작하기 앞서 저와 지난 집행부가 걸어온 길을 돌아보면 자랑스러움보다는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지난 집행부가 걸어온 과정 속에 현장과 함께 호흡하고 현장과 함께 싸우는 과정이 부족했던 것이 참으로 아쉽습니다.
지난 3년 동안 만들어냈다고 자부했던 집행부의 여러 성과가 현장의 정서와 멀어져만 같던 것은 아마도 여기에 있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다른 4대보험보다 높은 업무강도에 비해 여전히 낮은 우리의 임금과 복지가 우리의 삶과 우리 공단의 미래를 점점 어둡게 하고 있는 현실이 위원장으로서 참으로 개탄스럽고 안타깝습니다.

사랑하는 조합원 동지여러분!

저는 지난 집행부가 부족했던 것이 무엇이었는지부터 철저히 반성하고 우리 동지들의 잃어버린 자존심을 되찾겠다는 사명 오로지 그 하나로 동지들이 흘리는 피땀의 현장에서부터 다시 시작하려 합니다.

현장에서부터 노동조합 조직 기초를 탄탄히 세워
현장에서 답을 구하고 현장에 뿌리를 단단히 내린 새로운 투쟁을 전개할 것입니다.
동지여러분과 함께 호흡하고 함께 싸우고 함께 승리하는 과정을 만들어갈 것입니다.
오직 함께하는 투쟁만이 우리 동지들이 염원하는 정당한 임금과 정당한 복지!
끝내 쟁취할 수 있을 거라고 저는 확신합니다.

자랑스런 근로복지공단노동조합 조합원 동지 여러분!
그 확신과 투쟁의 길에 단결의 4천 대오로 함께 해주십시오.
함께 하면 승리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